대구 달서구,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SA)’ 선정
상태바
대구 달서구,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SA)’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2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달서구청장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회의 모습. [사진=달서구]
지난해 10월 달서구청장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회의 모습. [사진=달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2018년, 2019년에 이어 대구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최고 등급(SA)’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2019년 공약이행 사항을 분석해 평가하는 것으로 공약이행 완료, 공약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진행했다.

민선7기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2019년 12월 기준으로 일자리창출, 명품교육, 따뜻한 공동체, 활력넘치는 생활문화, 쾌적한 생활환경 등 5개 분야 29개 사업, 47개 단위사업에서 절반이 넘는 55.3%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했다.

지난해는 달서영어도서관과 달서구장애인복지센터 건립·개관, 달서별빛캠프·학산근린공원 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됐고, 청년과 경력단절여성맞춤형 취업지원, 글로벌·창의적 인재육성, 와룡산 자락길 등 자연을 품은 생활환경 조성 등 주민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 중에 있다.

특히, 달서구는 2018년 구청장 공약이행 구민평가단(16명) 구성과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해 매년 반기별 공약추진 상황에 대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구 홈페이지에 공약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과의 소통에도 앞장 서 왔다.

한편, 오는 28일에는 자발적인 참여의사로 구성된 ‘공약이행 구민평가단’과 함께 공약이행 점검과 추진상황을 함께 공유·소통해 '참 공약‘을 실천하는 ’2020 상반기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회의‘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주민과 적극 소통하며 주민입장에서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최고등급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공약이행 100%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