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9 (금)
익산시, 다중이용 공공시설 개방 ‘신중히 검토’
상태바
익산시, 다중이용 공공시설 개방 ‘신중히 검토’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5.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의 산발적 증가 추세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다중이용 공공시설 단계적 개방을 놓고 신중히 검토 중이다.

27일 시에 따르면 보석박물관, 왕도역사관, 웅포 캠핑장, 청소년수련관등 청소년시설,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등 14개 시설은 지난 5월 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당초 5월 25일 개강을 준비했으나 6월 1일 이후 코로나19 진행상황에 따라 각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프로그램별 개강을 결정한다

여성회관도 6월 1일 이후 개관을 검토한다.

실내체육시설인 문화체육센터(부송동), 국민생활관, 올림픽스포츠센터(함열)는 6월 1일까지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본 후 6월 3일 개방 여부를 결정한다. 그러나 이때에도 수영장과 샤워시설은 시민 안전을 위해 제외한다.

아울러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경로당 포함), 종합사회복지관(원광·동산·부송)은 별도의 정부 방침을 기다리는 중이다.

예술의 전당은 6월 2일부터 대관 공연만 진행하고, 시가 직접 추진하는 기획공연은 여전히 보류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개방을 당초 계획보다 좀 더 미루게 되었다”면서“시민들의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리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꼭 준수해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