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9 13:59 (일)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오는 27일부터 ‘작은 성공 프로젝트 100’ 모집
상태바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오는 27일부터 ‘작은 성공 프로젝트 100’ 모집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5.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내 삶과 완주를 바꾸는 한 달!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에서는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적 활동을 실천해보는 '작은성공 프로젝트100'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 번쯤 해보고 싶었지만 그 동안 하지 못했던 문화활동을 개인이 제안하고, 이를 위해 만나지 않아도 사회적 연대활동이 가능하도록 온라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작은 성공 프로젝트 100’은 완주군민 또는 완주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적 실천 프로젝트 제안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일과 30일 기간 중 선택해 매주 개인 SNS에 태그를 포함한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프로젝트가 달성되면 제안자에게는 아이디어 시상금이 수여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실천, 상업적·종교적·정치적 성격을 제외한 프로젝트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이 프로젝트는 크고 작은 문화적 실천을 제안한 제안자와 이에 동참할 ‘실천투자자’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제안자는 본인이 활동하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본인의 프로젝트 내용, 활동 기간, 참여자 수를 설정해 진행한다. 함께 하고 싶은 프로젝트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실천투자자’가 되어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면 된다.

문윤걸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일상회복 과정으로서 문화예술의 사회적 기능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작은성공 프로젝트 100'는 스스로 제안한 작은 문화실천이 어떻게 일상을 회복하고, 만나지 않아도 각자의 자리에서 이뤄지는 문화적 공감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작은성공 프로젝트 100'은 오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1차 프로젝트 접수를 시작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