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29 (화)
영국, 초등학교 6월 1일부터 단계적 재개
상태바
영국, 초등학교 6월 1일부터 단계적 재개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5.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영국의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는 24일 영국의 초등학교를 6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존슨씨는 기자회견에서 초등학교 1학년을 시작하기 전 리셉션 학급인 4~5세, 1학년 5~6세, 6학년인 10~11세를 처음에 복귀 할 계획을 밝혔다.

중등교육이 재개되는 것은 추후 학생과 교사들은 6월 15일 이후 시작될 시험에 대비해 어느 정도 접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교직원 노동조합은 지난 주, lock-down(도시 봉쇄)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가운데 건강과 안전에 대한 염려는 사라지지 않았다면서 정부에 학교 재개 계획을 재고하도록 요구한 바 있다.

영국의 몇몇 지방자치단체는 이미 6월 1일 재개 방침을 굳혔으며 교육에 관해 독자적인 권한을 갖고 있는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는 학교 폐쇄를 계속할 예정.

스코틀랜드에서는 8월 11일부터 부분적으로 학교를 재개할 계획이지만 웨일스는 재개 일정이 미정이다. 또 북아일랜드에서는, 학교 재개는 9월부터가 될 전망.

정부의 긴급 과학 자문 그룹(Scientific Advisory Group for Emergencies)은 22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 어린이의 감수성과 감염력에 대해서는 증빙이 확립돼 있지 않다고 말했지만 지금까지의 증거를 비교한 결과 둘 다 성인에 비해 낮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