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시거리 짧아 '교통 안전'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시거리 짧아 '교통 안전' 유의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5.2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26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화요일인 오늘(26일)은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 12~17도, 낮 최고기온 19~28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09시)까지 서해안(오전 12시까지)과 일부 중부내륙, 전북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남부내륙과 제주도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경북북부에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남부와 전북북부에는 내일(27일) 새벽(03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 지표 부근의 기온이 상승하면서 대기 상하층간의 기온차가 커지고, 지형의 영향이 더해져 국지적으로 비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함에 따라,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다. 오늘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상승기류가 강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겠고 특히, 낮은 구름대로 인해 고도가 높은 도로나 산지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도·강원영서·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충청권·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