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경남 사천시, 정보통신기기 보조기기 보급 사업 추진
상태바
경남 사천시, 정보통신기기 보조기기 보급 사업 추진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5.2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정보기기 이용 편리함 도모, 정보격차 해소 기대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남 사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신체·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과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 보조기기는 장애인들이 컴퓨터, 무선단말기 등 각종 정보기기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보조기기이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지체 노병변장애인을 위한 특수키보드, 청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증폭기 등이 대표적인 기기이다.

지원 대상은 시에 등록된 장애인과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로 신청은 내달 19일까지 우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상담콜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원 내용은 보조기기 제품가격의 80%~90%를 지원, 나머지는 신청인이 개인부담하게 되며 대상자 선정은 심층 상담 등을 통해 장애등급,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선정하며, 대상자 발표는 오는 7월 17일 홈페이지나, 개별 통지할 계획이라고 한다.

시는 “이번 지원 사업이 장애인의 정보기기 이용에 편리함을 더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