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4 11:15 (토)
국토부 등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모집·운영
상태바
국토부 등 '도로안전 국민참여단’ 모집·운영
  • 김덕녕 기자
  • 승인 2020.05.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및 손해보험협회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참여단은 도로에서 발생하는 위험요소를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모니터링하고, 도로안전 전반에 대한 정책을 제언할 수 있으며, 도로안전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5일부터 6월 7일까지 14일간 모집하여 지역별로 총 2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은 2014년부터 운영해왔으며, 도로 보수 관련 단순신고 뿐만 아니라, 도로안전 전반에 대한 국민 참여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지난해에 200명으로 구성된 국민참여단은 50명이 확대된 250명으로 운영된다. 우수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포상규모도 25명 대상 600만 원에서 올해는 30명 대상 700만 원으로 상향된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 중에 있는 안심도로 공모전에 대한 평가 등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참여단 신청은 국토교통부 누리집을 참고하여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지원서 등 관련서류를 모집기간 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지원자들 중 도로안전 및 이용에 대한 관심도, 참여열정, 홍보역량 등을 심사하여 6월 15일에 참여단을 최종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1년(올해 7월 ~ 내년 6월)이며, 국민참여단 개개인의 활동실적 등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와 포상이 지급된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은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도로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안전과 편의가 크게 증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이번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하며, 참여하지 않은 일반 국민들도 누구나 ‘척척해결서비스’ 앱을 통해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