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양산시, ‘소하천 정비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양산시, ‘소하천 정비사업’ 본격 추진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5.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으로 정비, 하천 본래 기능 회복
원동소하천
양산시 원동소하천모습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가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소하천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소하천 정비사업’은 소하천시설 등에 대한 신설·개축 또는 준설·보수 등에 관한 공사를 통하여 하천의 치수, 이수, 친수기능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주변 가옥과 농경지의 침수피해로부터 주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친수공간 조성 등을 통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사업대상 소하천은 감결천, 효충천, 서리천, 신주천 총 4개 소하천으로 올해 약 26억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착공된 감결소하천 정비사업은 올해 마무리해 준공될 예정이며, 실시설계 및 보상협의 마무리 단계에 있는 효충천과 서리천 정비사업은 올해 공사 착공에 들어가 각각 오는 2021년, 2022년 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신규 사업지구인 신주천 정비사업은 현재 실시설계 용역 추진 중이며 주민설명회, 사전설계검토 등 행정절차 등을 이행하여 내년에 공사 발주, 오는 2022년 정비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양산시 관계자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통해 미 개수된 소하천을 ‘생태 소하천’으로 거듭납게 해 수해 사전 예방은 물론 자연적이고 주변경관과의 조화되는 소하천으로 정비하는 등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편익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