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양산시, 오는 2040년 도시기본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양산시, 오는 2040년 도시기본계획 수립 착수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5.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여하고 함께하는 계획수립 … 양산시 바람직한 미래상 제시
양산시가지 전경
양산시가지 전경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가 도시의 양적 성장보다는 시민 삶의 질적 성장과 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등 도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향후 20년의 새로운 비전을 반영하는 양산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오는 2040년을 목표로 한 양산시 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해 오는 2022년 4월 완료할 계획이다.

또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토의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활용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장기적 공간적으로 발전해야 할 구조적 틀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이다.

또한 시는 국토종합계획, 도 종합계획, 광역도시계획 등 상위계획의 내용을 수용해 시가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미래상을 담고, 그동안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지역 간 불균형과 난개발 등 현안문제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등 정책계획과 전략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지침으로서의 도시관리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용역 과정에 참여토록 하여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김일권 양산시장은 오는 “오는 2040년 도시기본계획에는 시민참여단의 참여를 통해 양산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과 함께 도시발전의 기본틀을 마련하고 도시의 장기발전 방향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