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새로운 고교 교육과정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 배포
상태바
경북교육청, 새로운 고교 교육과정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 배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5.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정 사항을 알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일반계 고등학교에 배포
주요 개정 사항은 수업량 유연화, 학생 과목 선택권 강화, 이수과목 수 제한 완화, 대체 이수 허용, 집중 교육과정 확대 등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새롭게 바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정 사항을 알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도내 일반계 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카드뉴스 : 사건의 핵심 내용과 주요 단어를 추출해 이미지와 간략한 텍스트로 정리하는 뉴스)

교육부에서 2015년 확정 발표한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올해 전면 적용되어 과목 유형에 따라 성적 처리 방식이 달라지는 등 교사와 학생의 혼란을 방지하고 교육과정 이해에 도움을 주기기 위해서 이 같은 카드뉴스를 제작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 변경되는 고등학교 주요 개정 사항은 수업량 유연화, 학생 과목 선택권 강화, 이수과목 수 제한 완화, 대체 이수 허용, 집중 교육과정 확대 등이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주요 개정 사항을 교사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인터넷이나 소셜미디어에서 흔히 만나게 되는‘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배포한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의 중심은 교사로서 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교사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설계, 그리고 수업 실천으로 이어지는 근간으로 교원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 ”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