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굿네이버스 충북본부,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구호 물품 전달
상태바
굿네이버스 충북본부,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구호 물품 전달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5.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아동 지원 위한 긴급구호 진행
청주시 드림스타트 통해 10만원 상당의 생계지원KIT 저소득가정 30곳에 지원
'굴렁쇠클럽'도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장학금 전달

 

굿네이버스 충북본부가 22일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취약계층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긴급구호 생계지원키트를 전달했다. [사진=청주시]
굿네이버스 충북본부가 22일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취약계층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긴급구호 생계지원키트를 전달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굿네이버스 충북본부(본부장 류경희)는 22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취약계층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긴급구호 생계지원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에서 진행됐으며 류경희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장, 김종오 청주시 아동보육과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류경희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오 아동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움에 처하다보니 저소득가정에 단비와 같은 후원물품 전달에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신속히 후원물품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전국의 복지 사각지대 아동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를 통해 총 3단계에 걸쳐 △코로나19 예방 지원 △저소득 가정 생계 지원 △심리 사회적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청주시 굴렁쇠클럽, 드림스타트 아동 2명에게 각각 20만원씩 40만원 후원

한편, 지난 20일 통학버스 기사모임인 ‘굴렁쇠클럽'(회장 이성우)도 청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장학금 40만원을 전달했다.

이 날 장학증서는 코로나19로 굴렁쇠클럽 19주년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청주시 드림스타트에 전달됐다.

통학버스 기사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목적으로 결성된 '굴렁쇠 클럽'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에게는 2012년부터 장학금을 후원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이성우 굴렁쇠클럽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행복한 네 바퀴의 봉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빨라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