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정착 위한 전담창구 운영
상태바
경북농협,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정착 위한 전담창구 운영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5.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협이 함께하는 100년 농협 비전 2025 달성을 위한 단체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이 함께하는 100년 농협 비전 2025 달성을 위한 단체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지난 21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경북관내 지부장, 사무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지난 1일 시행한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북관내 시·군지부 및 농·축협 사무소를 중심으로 농업인(조합원)에 대한 교육·홍보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현재 경북농협에서는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군지부 및 농·축협에 전담창구를 운영해 공익직불금 예상수령액 안내 및 공익직불제 개편내용, 신청방법, 의무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하고 있다.

이외에도 농협비전 2025,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 일손돕기 추진 등 농업·농촌과 농협의 상생발전 및 사업별 중점추진사항을 논의하고 주요 사업방향을 설정했으며, 우수사무소 시상 및 영업점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향한 비전 2025에 맞춰 농업인이 존경받고 대우받는 농토피아 구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하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불필요한 회식, 모임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