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용산자이' 22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GS건설, '대구용산자이' 22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2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용산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대구용산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GS건설이 달서구 용산동 일원에 공급예정인 ‘대구용산자이’가 22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의 건축규모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5층 4개동으로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기준 84㎡A타입 117가구, 84㎡B 타입 117가구, 84㎡C 타입 117가구, 100㎡ 78가구 등 모두 429가구로 구성된다.

‘대구용산자이’는 올해 대구지역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보인 ‘청라힐스 자이’의 평균 141.39대 1의 기록을 갈아치울지가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관심거리다.

특히, ‘청라힐스 자이’는 지난 19일 실시한 전용면적 84㎡B 2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에서 4만3645명 접수했다고 알려지면서 ‘자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진 상태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대거 몰린 배경에는 국토교통부가 예고한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강화 정책이 오히려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8월 이후부터 기존 6개월이면 가능했던 전매제한 기간이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되면서 규제전에 ‘똘똘한 한 채’를 분양받기 위한 쏠림현상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얘기다.

대구용산자이의 입지는 대구사람이라면 다 아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이미 신흥 도심으로 자리 잡은 죽전네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달구벌대로와 도시철도 2호선의 장점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여기에다 대구시 신청사 이전과 내년 개통예정인 서대구 고속철도역 등의 호재에 힘입어 미래가치에 대한 전망 또한 밝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도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강화 등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정책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한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는 단계”라며 “입지, 교통, 브랜드 등 뭐 하나 빠질 게 없는 뛰어난 단지들에 대한 청약 열기는 당분간 상당히 뜨거울 것”으로 예상했다.

대구용산자이의 청약일정은 6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0일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