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미래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상태바
의성군, 미래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1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지난 18일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미래교육지구 사업 안내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실무추진단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의성군은 18일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미래교육지구 사업 안내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실무추진단회의를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하는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18일 중간지원조직인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미래교육지구 사업 안내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제1회 실무추진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래교육’을 학교와 지역의 경계를 넘나들며 배움의 네트워크 확장한다고 정의하며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마을교사 및 마을학교 구축, 학부모네트워크 등 사업의 목표를 설명하고 추진위원별 미래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의성미래교육지구 실무추진단은 지역주민, 학부모, 교사, 학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사업 실무를 논의하고 향후 교사·마을·학생·학부모 분과를 구성해 교육주체 간 소통을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의성미래교육지구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과 같이 교육이 학교 현장만이 아닌 지역 공동체의 삶 속에서 이뤄져야 한다는 교훈을 토대로 지역사회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