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4 (토)
정헌율 익산시장, 정부재난지원금으로 ‘익산경제’ 살리기 동참 촉구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정부재난지원금으로 ‘익산경제’ 살리기 동참 촉구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5.1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및 기부의 혜택들이 익산경제 살리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역화폐 및 기프트카드 이용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 시장은 18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익산시 예산으로 지급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285억 원이 풀리면서 익산지역 경제에 숨통이 트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수령하거나 기부할 때 여러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가급적이면 관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나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면 익산의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에 더욱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기부방법에 있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기부가 되는데, 이 경우 기부금이 국고로 환수된다는 점을 감안해 익산시 기부 콜센터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오늘(18일)부터 익산시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나 기프트카드로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월)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요일별 5부제를 통한 방문 신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시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등의 계약시 관내기업들의 수주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 모색 및 법령검토”를 주문하고,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익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준비에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