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오늘 날씨] 오전까지 안개 ‘교통 유의’…미세먼지 ‘좋음’
상태바
[오늘 날씨] 오전까지 안개 ‘교통 유의’…미세먼지 ‘좋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05.1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토요일인 오늘(16일)은 서해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강원산지, 제주도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겠으며,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짧은 가시거리와 미끄러운 도로면으로 인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부터 모레(18일) 사이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해무(바다안개)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을 지나는 운전자들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으며, 제주도와 서해안, 남해안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오늘 아침(09시)까지 강원영서, 경남에 약한 비가 내리겠으며, 서울과 경기도, 전남,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17일) 오후(15시)부터 밤(21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경상도, 내일은 대부분 내륙에 낮 기온이 25도 이상 올라 조금 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18~27도가 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남부·충북·충남·광주·전북·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