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모든 초ㆍ중ㆍ고 가정에 식재료 상품권 5월내 지원 완료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모든 초ㆍ중ㆍ고 가정에 식재료 상품권 5월내 지원 완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5.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선택권 보장, 식재료(농산물+축수산물 등) 구입하도록 3만원 상당 지원 -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초·중·고·특수학교 25만 6천명의 모든 학생 가정에 식재료 구매를 위한 상품권 3만원을 지원한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지역 여건을 반영해 ‘학생 가정 식재료 상품권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적합한 공급방식을 찾기 위해 지난 6일에서 8일까지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상품권 69.2%, 현물 28.8%, 기타 2%로 나타났다.

지원은 무상급식 대상인 초, 중, 고3, 특수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부담으로 급식을 실시하는 고 1,2학년도 포함하며, 학생 1인당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원한다. 재원은 교육청과 시청 및 구·군이 부담하고 있는 학교급식비로 집행하며, 총 77억원 규모이다. 한편 상품권은 별도 신청 없이, 학교에서 워킹스루, 드라이브스루, 등기우편 등으로 공급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5월내 지원하고, 농산물 뿐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학부모 선택권을 보장하도록 상품권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식재료 구매 상품권 지원으로 식재료 소비가 촉진될 뿐만 아니라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등 경제 파급효과가 커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