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1 22:26 (목)
경북콘텐츠진흥원, 애니‘독도수비대 강치’음원서비스 시작
상태바
경북콘텐츠진흥원, 애니‘독도수비대 강치’음원서비스 시작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0.05.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닝·엔딩 주제곡 2곡… 멜론, 지니뮤직에서 5월 18일부터 서비스
독도수비대강치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독도수비대강치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콘텐츠진흥원은 5월 18일부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지니뮤직에서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 음원을 전국민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독도수비대 강치’는 우리 땅 독도를 문화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경북도와 해양수산부가 기획하고 진흥원과 (주)픽셀플레넷이 2016년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강치와 친구들이 '불타는 얼음'을 차지하기 위해 독도를 침략한 아무르 일당과 맞서 싸우는 모험 이야기이다.

오래전에 유행하던 가수 정광태씨의 ‘독도는 우리땅’이란 노래는 한때 대한민국 독도를 상징하는 대표 노래로서 국민가요처럼 불려진 노래이다. 제2의 ‘독도는 우리땅’을 꿈꾸며 서비스하고자 하는 이 음원은 ‘독도수비대 강치’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주제곡인 'We go to Dokdo' 와 엔딩 주제곡 '독도수비대'이다.

또한,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MR(반주음악)도 함께 서비스한다. 독도를 지켜내는 용감한 강치와 친구들을 표현한 곡으로 힙합 스타일의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부를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음원 서비스를 통해 ‘독도수비대 강치’ 애니메이션의 인지도를 더욱더 높이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독도 콘텐츠의 산업화 지원 및 홍보마케팅을 통해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문화적으로 알리는 데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