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소방서, 실버119지원단 대상 소방안전교육 가져
상태바
포항남부소방서, 실버119지원단 대상 소방안전교육 가져
  • 윤태순 기자
  • 승인 2020.05.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남부소방서가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노인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남부소방서
포항남부소방서가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노인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남부소방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남부소방서(서장 황영희)는 지난 12일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노인 일자리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실버119지원단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는 한편 소화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사용법, 화재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 등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실버119지원단이란 포항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사회활동 지원 사업으로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홍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한 시민들의 선진교통 문화계도 등이 주요업무이다.

소방안전교육 및 직무교육을 받은 ‘실버119지원단’은 5월 14일부터 각 119안전센터에서 2인 1조로 배치되어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를 시작한다.

황영희 포항남부소방서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인 대상 소방안전교육을 확대하면서 안전의식을 정립하는데 노력하겠다”며 또한“화재가 발생하면 소화용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소화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불법 주·정차 근절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