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여름철 대표과일 '고창수박' 본격 출하 “달고 맛있는 고창수박 만나보세요”
상태바
여름철 대표과일 '고창수박' 본격 출하 “달고 맛있는 고창수박 만나보세요”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5.1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성내스테비아 수박, 14일 첫 출하 시작으로 6월말까지 본격 출하
당도 13브릭스(Brix) 이상으로만 엄선 돼..전국 최고의 맛과 향 자랑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의 명품 수박이 본격 출하되면서 본격적인 여름을 알렸다.

14일 고창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름철 대표 과일인 ‘고창 성내 스테비아 수박’이 이날 첫 출하를 시작으로 6월말까지 본격 출하된다.

올해 고창수박은 지난해와 비슷한 시기에 출하돼 코로나19와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지친 전국 소비자들의 심신을 달래줄 전망이다.
 
고창 ‘스테비아 수박’은 국화과 다년생 허브식물인 스테비아를 액비로 활용해 당도를 높였고, 식이섬유 등이 다량 함유된 기능성 수박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테비아 수박의 당도는 13브릭스(Brix)로 설탕의 200배지만, 칼로리는 설탕의 1%에 불과해 여름철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60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려 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 최고 브랜드 파워로 귀농귀촌 농가의 유입과 이들의 조기정착에도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이달 15일부터 고창군의 성내면 블랙망고수박과 무장, 공음, 아산면에서 재배되고 있는 애플수박도 시장에 나오면서 고창수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질 전망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전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청정 고창군에서 농업인들의 정성으로 생산되는 높을고창 수박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