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22:31 (일)
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4.19 묘역 참배 후 독립유공자 故 현곡 양일동 묘역 무궁화 식재
상태바
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4.19 묘역 참배 후 독립유공자 故 현곡 양일동 묘역 무궁화 식재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0.05.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혁명 순국 영영에게 묵념하는 회원들.
4.19혁명 순국 영영에게 묵념하는 회원들.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이사장을 비롯한 회원 50여명은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4.19 묘역을 참배하고  서울 강북구 수유리 독립 유공자 묘역, (故) 현곡 양밀동 전 민주통일당 총재 묘역에 양일동기념사업회 전대열 회장, 양씨 중앙종친회 양재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무궁화 식재 행사를 가졌다.

고(故) 양일동 총재의 묘역에서 무궁화 꽃을 식수하고 포토타임
고(故) 양일동 총재의 묘역에서 무궁화 꽃을 식수하고 포토타임

고(故) 양일동 총재는 1912년 전북 군산에서 출생 일제 치하에서 독립운동에 참여했고, 1954년 제3대 민의원에 당선돼 정계에 입문, 5선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1973년 민주당을 창당, 대표 최고의원과 총재를 지냈다. 1980년 별세해 이곳에 묻혔다.

양일동 기념사업회 전대열 회장은 이날인사말에서 한국범죄퇴치 운동본부 윤태한 이사장 그리고 서해수 본부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양일동 독립 유공자의 애국, 애족의 삶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양일동 기념사업회 전대열 회장이 양일동 독립유공자의 애국 애족의 삶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날 양씨 중앙 종친회 양재길 회장은 "수유리 애국선열묘역이 준 국립묘지화 되어 기쁜마음으로 매년 4월 1일 묘역에서 추도식을 갖게되는 시점에서 (사) 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에서 우리나라의 상징인 무궁화를 묘역에 두루 심어주어 유가족(양일동 선생의 친조카)의 일원으로 같이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되어 감사한 마음을 표합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무궁화 나무 식수후 임원들이 충분한 물을 공급하기위해 힘쓰고 있다.

(사)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윤태한 이사장은 ”(故) 현곡 양밀동 독립 유공자의 자유, 민주, 정의, 꽃피운 아름다운 애국성지에서 ‘한라에서 백두 까지’ 무궁화 심기 운동에 참여할수 있어 무한한 영광이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서해수 경기도 본부장과 윤태한 이사장이 영등포지부 남명자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무궁화 나무 식재 후 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날 서해수 본부장은 함께 참석한 영등포지회 남명자 지회장과 회원, 경기도본부 회원 ,양일동기념사업회 전대열 회장 등 일일이 참석한 모등 회원께 감사의 뜻를 전하며 정읍 천지화농원에서 구입한 무궁화꽃 10년생  2구루와 5년생 34그루을 회원들과 정성껏 식재했다.

서 본부장은 또 ”무궁화꽃을 심는것도 중요하지만 키우는 것이 더중요하다”고 모든회원들에게 식수요령을 설명하기도 했다.

전 회원들이 참석 개울가에 물을 패티병에 담아 릴레이 식으로 이동 식재한 나무에 충분이 물을 공급하는 협동과 단결을 보였다.
배정화가수. 앙재길 앙씨중앙종친회회장. 전대열 (사)사회안전예방 중앙회 이사장,양재훈 양씨중앙 종친회 부회장. 노영록 변호사. 윤태한 (사)한국범죄퇴치 운동본부 상임이사장. 장재관 전국동포산업재해인협회 회장.남명자(사) 한극범죄퇴치 운동본부 영등포지회장이 양일동 독립유공자 묘역에 무궁화를 식수하고 기념명판 설치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부터 홍보대사 배정화가수. 앙재길 앙씨중앙종친회회장. 전대열 양일동기념사업회 회장, 양재훈 양씨중앙 종친회 부회장. 노영록 변호사. 윤태한 (사)한국범죄퇴치 운동본부 이사장. 장재관 전국동포산업재해인협회 회장. 남명자(사) 한극범죄퇴치 운동본부 영등포지회장이 양일동 독립유공자 묘역에 무궁화를 식수하고 기념명판 설치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궁화 꽃을 헌화하고 수고하신 분들의 기념명판!!!
무궁화 꽃을 헌화하고 수고하신 분들의 기념명판!!!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