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정헌율 익산시장, “이제 착한소비운동 펼쳐야 할 때” 강조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이제 착한소비운동 펼쳐야 할 때” 강조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5.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11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제는 착한소비운동을 적극 펼쳐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착한소비운동을 저해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할 것”을 지시했다.

정헌율 익산시장

정 시장은 “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85% 정도 완료됐다.”면서 “전 직원이 동참해 익산시 재난기본소득을 신속하게 지급한 덕분에 지역상권이 점차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이로움 카드와 기프트카드 사용 시 가격인상행위, 부가세, 카드수수료 전가행위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착한소비운동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을 실시하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영농철 일손부족에 따른 계절근로자 수급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 시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됐는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외국인 근로자가 감소하면서 농가들이 일손을 구하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며, “현재 농협, 민간과 함께 농업인력 지원에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서 “행정에서 추진할 수 있는 좀 더 강력한 수급대책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간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명확히 구분하고, 1회 방문으로 두 가지 모두 수령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또. “오랜 숙원인 신청사 건립사업이 드디어 설계공모를 끝마치고 당선작이 확정되었다.”며 “앞으로 구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익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