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7 (금)
나사렛국제병원, 정확한 진단과 환자중심진료를 위한 첨단 MRI 도입
상태바
나사렛국제병원, 정확한 진단과 환자중심진료를 위한 첨단 MRI 도입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5.1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나사렛국제병원에 도입된 ‘마그네톰 루미나’ MRI.[사진=인천나사렛국제병원]
최근 나사렛국제병원에 도입된 ‘마그네톰 루미나’ MRI.[사진=인천나사렛국제병원]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나사렛국제병원은 11일 정확한 진단과 환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첨단 MRI장비를 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마그네톰 룸미나' MRI는 독일 지멘스의 첨단 장비로 기존에 사용하던 MRI보다 10cm 넓어진 70cm의 출입구로 구성된 환자친화적인 3.0 테슬라 MRI이다.

‘마그네톰 루미나’는 입구의 크기를 기존 60cm보다 10cm 넓히고 소음제거 솔루션인 ‘Innovision’의 적용으로 소음을 최대 97%까지 줄여 소아 및 폐쇄공포증 환자의 폐쇄감 및 불안감을 감소시켰으며 여러 각도로 기울이며 촬영이 가능하여 통증이 심해 움직이는 환자도 진정제 투여 없이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생체 신호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BioMatrix’ 기술을 적용, MRI 테이블에 호흡센서를 장착해 심박수와 호흡수 등 환자의 정보를 자동으로 획득하고, 호흡 및 심장의 움직임을 포착, 보정하여 최상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부위별 4분~ 12분 이내의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검사를 마칠 수 있어 촬영시간이 단축되며 이에 따라 통증이 심해 촬영이 힘든 환자들의 촬영시간을 줄이고, 환자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나사렛국제병원 이강일 이사장은 “기존에 환자들이 검사 시 호소했던 불편함을 감소시키고, 선명한 영상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나사렛국제병원은 환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