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7 10:57 (일)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12기 과정 개강식 성황리 개최
상태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12기 과정 개강식 성황리 개최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0.05.11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영사 및 과정 안내를 하는 서필환 대표강사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2기 개강식이 지난 9일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405호에서 진행됐다. 

(조영순 운영강사의 “고려대 역사와 명강사과정 18강의 실크로드 강의”)
조영순 운영강사의 '고려대 역사와 명강사과정 18강의 실크로드' 강의

신창호 평생교육원장과 서필환 대표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강식에서는 조영순 운영강사의 '고려대역사와 명강사과정 18강의 실크로드' 등 고대의 역사와 명강사 18강 과정을 상세한 설명 후 고려대 캠퍼스 투어및 기념 사진촬영을 시작으로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속에 개강식 제1부가 조영순 운영강사의 사회로 개최됐다.

(교수, 선배, 12기원우들이 교정투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교수, 선배, 12기원우들이 교정투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날 수강생들은 개강식 이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18주(70시간)를 이수하고 오는 8월 29일 수료식과 함께 공저출판기념회도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다. 

개강식에서 국민의례에 임하는 12기수강생 및 내외빈

이날 제2부에서는 남정희 운영강사 사회로 서필환 대표강사의 강사진,내빈소개, 환영사 및 과정안내로 진행됐다.

서필환 대표강사의. 환영사

서필환 대표강사는 환영사에서 "2020년 5월 9일은 우리인생에서 하나뿐인 날! 이 자리에 함께하신 75명 접수중 최종 합격하신 12기 17분과 새로 부임해 오신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님을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환영사를 시작으로 277명의 선배들을 대표해 1기 오경자 회장을 비롯한 각 기수 회장과 임원, 참석한 강사진의 소개로 부터 축하 화환 보내 주신분, 전화, 문자로 축하해주신 모든분들까지도 빠짐없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 대표강사는 이어 "명강사로 가는 올바른길을 목적지까지 소통과 화합, 단결로 재미 있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도록 뒷모습이 아름다운 명강사로 고려대 110년 역사 최초로 개설된 과정의 명예를 계승, 유지,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며 강한 결의를 펼치고 “마지막까지 사진 촬영해주신 정문수 홍보위원장과 임종상 사진작가, 식사준비 해주신 조영순, 남정희 운영진과 담당 임현영님에게 감사드립니다”라며 빠짐 없는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평생교육원 신창호 원장의 인사말

평생교육원 신창호 원장은 인사말에서 “새로부임해 여러분들과 첫 만남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려대 내 많은 최고위과정이 있지만 12기 까지 성장발전 할수 있는 것은 명강사로 이어진 휼륭한 선배들과 후배들의 뜨거운 결속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12기 원우의 입학을 축하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수(11기) 장진영 11기 회장의 격려사도 있었다.

왼쪽부터 홍웅식 이사장.오경자 1기 회장. 이보규 교수의 축사 모습

또한, 졸업생을 대표해 1기 오경자 회장, 강사진 대표로 홍웅식(사) 한국교육강사연합회 이사장, 이보규 교수의 축사가 있었다.

이와 함께 박인숙 참여교육원장의 '성희롱 특별교육'도 진행됐다.

이어 남정희 운영강사 진행으로 원우들이 2분 스피치로 본인소개, 수강동기, 꿈과 목표, 바라는점 등을 발표 했다.

강의실에서 12기 수강생 전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날 서필환 대표강사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교육프로그램은 명강사로 가는데 필요한 강의 스킬,교수설계, 소화제타임, 공저책쓰기, 위크숍 ,2회코칭, 선배시범강의, 교육소감릴레리, 명강사 경진대회를 통해 민간자격8종 흭득 등 25명의 전문 강사진의 사명감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다양한 분야의 명강사를 키워내고 있으며, 전 교직원이 능동적인 자세로 명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지역사회 그리고 유관기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강생인사

이번 과정은 강사로서 전문성과 자질을 갖추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 전문적인 역량과 자질을 겸비한 엘리트 강사로 육성한다.

교육의 특징은 ‘이론ㆍ실습ㆍ스킬ㆍ강의 컨텐츠 공저ㆍ코칭(2회)ㆍ경연대회’와 더불어 선배원우 중 특임강사를 도입, 선후배간 교류를 강화한다.

이번 과정 수료 후 민간자격시험을 거쳐 ▲명강사1급 ▲인성지도사1급 ▲스피치지도사1급 ▲리더십지도사1급 ▲부모교육상담사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여기에 ▲기업교육강사1급 ▲평생교육강사1급 (노인교육강사1급)을 본인 자율의사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