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전국 비…미세먼지 ‘좋음’
상태바
[오늘 날씨] 저기압 영향 전국 비…미세먼지 ‘좋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05.0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토요일인 오늘(9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동진해 중부지방을 지나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면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겠으며, 오후(15시)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제주도산지에는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15시)에 서해안부터 비가 그치겠으나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동부는 내일(10일) 아침(09시)까지 비가 이어지겠으며 충청남부와 전북동부는 오늘 밤(18~24시)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오늘은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어제(8일, 17~29도) 보다 3~7도 낮아 20도 내외가 되겠고, 내일(10일)과 모레(11일)는 어제보다 1~3도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17~22도가 되겠다.

서해전해상(서해중부앞바다 제외)과 남해전해상(남해동부앞바다 제외), 제주도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그 밖의 남해동부앞바다와 동해전해상에도 풍랑주의보가 추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서해안과 남해안은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저지대 침수에 유의하고, 갯바위 낚시객들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눌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