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이종배 의원,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첫 정책위의장 당선
상태바
이종배 의원,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첫 정책위의장 당선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5.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의장 “당의 산적한 난제들 해결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
(왼쪽)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미래통합당)이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첫 정책위의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이종배 의원실]
(왼쪽)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미래통합당)이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첫 정책위의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이종배 의원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미래통합당)이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첫 정책위의장으로 선출됐다. 

이 의원은 8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당선자총회에서 원내대표로 출마한 주호영 의원과 한 팀을 이뤄 경선에서 총 84표 중 59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 신임 정책위의장은 “이번 원내지도부는 거대여당에 맞서고, 당에 산적한 난제들을 해결하는 등 무거운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풍부한 협상경험과 치밀한 전략을 가진 주호영 원내대표와 정책·예산 전문가인 제가 앞장서서 고민하고, 의원 여러분과 함께 당을 살려내 2년 후 대선·지선 승리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장은 제23회 행정고시 합격 후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행정안전부 제2차관, 민선 충주시장 등을 거쳐 이번 총선에서 3선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국회에서는 교문위·산중위·예결위 간사로 활동했고, 당 원내부대표,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 요직을 맡으며 당내 예산·정책 전문가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한편, 충북 충주 출신 이 의장이 미래통합당 원내 지도부 입성에 성공하면서 충청권의 정치역량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