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비산4동어린이집 신축 공사 준공 임박
상태바
대구 서구, 비산4동어린이집 신축 공사 준공 임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0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개원예정...지상 2층 규모 친환경 놀이시설 갖춰
사진=대구 서구청
사진=대구 서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서구는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 구립 비산4동 어린이집 신축 공사가 6월중 개원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라고 7일 밝혔다.

기존 구립 비산4동 어린이집은 30년 가까이 된 건물로 시설이 낡고 보육공간이 협소해 보육 서비스 만족도가 타 구립 어린이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았다.

지난해 10월 착공한 신축 어린이집은 인근 공영주차장 일부 부지에 총공사비 14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465㎡, 연면적 345.36㎡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보육실(3개), 원장실, 유희실과 2층에는 보육실(2개), 교사실, 조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건물은 어린이 안전을 위한 차량용 방호 울타리 설치와 장애물 없는 건축물(BF 인증)로 건립됐다.

또한 시설 내부 벽면에는 일러스트 벽화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꾸몄고, 동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옥상정원과 함께 실외 친환경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최신시설을 갖춘 어린이집 신축으로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공공보육시설을 확충해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