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동서발전, 공유경제 활성화 위한 ‘울산형 공유주방 설치 협약’ 맺어
상태바
동서발전, 공유경제 활성화 위한 ‘울산형 공유주방 설치 협약’ 맺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5.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3개 공공기관과 함께 청년 외식산업 창업활동 지원 나서
‘울산형 공유경제’ 활성화 제1호 사업 참여…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송철호 울산시장(왼쪽에서 세번째),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각기관 대표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송철호 울산시장(왼쪽에서 세번째),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각기관 대표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울산지역 공유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본격 나섰다.

동서발전은 6일 울산시청에서 울산시청 및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3곳(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울산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울산형 공유주방’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공유주방의 운영 수요에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및 창업지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주방은 지난 2월 울산시에서 발표한 ‘울산형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계획’ 제1호 사업으로, 하나의 공간을 여럿이 사용해 식품제조와 판매가 가능한 장소를 말한다. 소자본·소규모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외식업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서발전은 협약참여 3개 공공기관과 함께 공유주방 소요물품 구입비를 울산시 지정기탁 방식으로 지원한다. 이후 울산시청에서 시설공사(5월) 및 이용자 공모(6월) 후 대상자를 선정해 6월 말 공유주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서발전과 석유공사가 900만원씩 18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에너지공단과 에너지경제연구원은 현물기부로 진행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공유주방과 같은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4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개학 등 학습 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원용 실시간 문자통역 태블릿’ 10대(900만원)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청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