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남동구 청년 정책의 종합판, 청년 미디어타워 6월 개장 앞둬
상태바
남동구 청년 정책의 종합판, 청년 미디어타워 6월 개장 앞둬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5.0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던 남동타워에 지역 청년들을 위한 미디어 창작시설인 청년미디어타워를 조성 해 6월 중 개장 예정이다.

남동타워는 높이 122m, 연면적 999.5㎡의 건물로 지난 2009년 인천의 랜드 마크로 문을 열었으나, 레스토랑과 전망대 등 이용률이 낮아 2015년 이후 비어있는 상태였다.

남동구는 이러한 유휴공공시설을 활용해,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음원) 생산 및 영상제작 등 미디어창작활동 지원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화와 휴식을 향유 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지난 2월 공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설물의 명칭은 ‘남동구 청년미디어타워’로 최종 확정했으며, 1층 복도공간에는 갤러리 조성과 2층에는 지역의 청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 창작공간인 음악스튜디오, 영상스튜디오, 1인 크리에어터실 등이 구축되며, 3층은 지역 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와 미디어체험(VR체험실, 멀티비젼, 이벤트홀)시설이 들어선다.

4일 조성 현장을 찾은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번 청년미디어타워 조성은 지역 청년의 창업, 일자리, 창작 활동 등을 모두 지원하는 남동구 청년 정책의 종합판”이라며 “한편 지역주민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미디어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설물 구축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공사는 다음 달 중 공사를 마무리하고 6월 중에 개소 예정에 있으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100미터 높이에서 즐기는 전국유일의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