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15 (목)
한전KDN, 고려대와 ‘스마트시티 융합 보안 분야’ 연구 개발 추진
상태바
한전KDN, 고려대와 ‘스마트시티 융합 보안 분야’ 연구 개발 추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MOU 맺어… 융합 보안 교육·연구 협력 통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연구 개발 나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전KDN]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전KDN]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스마트시티 융합 보안 분야’ 공동 연구 개발에 나선다.

한전KDN은 29일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박성준 한전KDN 전력ICT연구원장, 고려대 이상진 정보보호대학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학교와 융합 보안 분야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스마트시티 등 융합 보안 분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혁신성장을 주도할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시티 보안기술 정책 연구 ▲전문인력 양성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최신기술 교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 보안 분야 R&D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국내 스마트 시티의 보안 수준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 박성준 전력ICT연구원장은 “국내외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연구 역량을 인정받는 고려대와 협업해 앞으로도 한전KDN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 분야의 검증된 기기인증, 암호 기술력을 통해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해부터 국가 주요 스마트시티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부산 에코델타 제로에너지시티 조성사업에 참가해 도시통합에너지운영, 에너지거래 등 에너지자립도시 구현을 위한 기본설계를 수행했으며, 부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참여를 통해 에너지 생산·소비 통합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한전KDN은 앞으로도 친환경 제로에너지시티 실현과,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