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한전KPS, 공기업 최초 ‘성희롱 예방 어플’ 도입
상태바
한전KPS, 공기업 최초 ‘성희롱 예방 어플’ 도입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2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Listen2me’ 운영… 사건 기록부터 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쉽고 정확하게 대응 가능
성희롱 사전예방 어플리케이션인 ‘한전KPS Listen2me’ 화면. [사진=한전KPS]
성희롱 사전예방 어플리케이션인 ‘한전KPS Listen2me’ 화면. [사진=한전KPS]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 한전KPS가 공기업 최초로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한전KPS Listen2me’ 어플리케이션을 도입, 적극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2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한전KPS Listen2me'는 성희롱 및 성폭력 피해자 입장에서 사건의 기록부터 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쉽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한전KPS Listen2me’ 어플리케이션은 성희롱 및 성폭력 피해 사실기록시 어플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검토 대응가이드를 제공해 더욱 효과적으로 신고내용을 작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피해자가 작성한 기록내용은 작성자의 스마트폰에만 저장되며 신고시에도 피해자의 인적정보가 암호화된 상태로 서버에 저장돼 데이터 유출을 통한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한전KPS 관계자는 “그동안 회사 내 성희롱 및 성폭력 피해를 줄이기 위해 사전 예방 교육과 사후 신고를 위한 ‘레드휘슬’ 성폭력 대응시스템을 운영해 왔다”며 “전국 사업장에서 63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 특성상 이번 ‘한전KPS Listen2me’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통해 사전예방은 물론 사후에도 쉽고 정확하게 피해를 대응해 피해자를 보호하고 피해 사건을 근절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