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20:42 (목)
목포시, 문화도시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상태바
목포시, 문화도시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4.2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을 위한 시민과 공무원 대상 문화도시 이해 및 공감대 형성
사진=목포시
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문화도시 목포」 조성을 위한 목포시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목포시는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에 걸쳐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법정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문화도시 워크숍을 개최했다.

27일 목원동 트윈스타 대회의실에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조광호 부연구위원 주재로 열린 워크숍에는 시민, 지역 문화예술인,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문화도시 정책과 사업소개’ 및 ‘지역문화의 거버넌스 이해’를 위한 강의와 함께 ‘문화도시 목포’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와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8일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문화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강의를 갖고, 부서별 연관 사업 간 연계·협업 영역을 확대하였다.

시는 앞으로 시민들의 문화도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자유로운 토론과 논의의 장을 마련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최대한 이끌어내 문화도시 추진에 핵심적인 요소인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거버넌스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목포시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 입법예고 등 행정절차를 이행 중이다. 해당 조례안은 목포시가 문화도시를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도시 종합계획 수립 △문화도시추진위원회 구성 △문화도시센터 설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