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시행
상태바
영양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시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2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청 전경. [사진=영양군]
영양군청 전경.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영 곤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경영안정 지원금을 27일부터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대해 각종 정책자금 지원 등의 지원들이 시행됐으나 유례없는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인 지원책 마련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영양군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위해 경북도 재난관리기금 1억4200만원, 영양군 예산 4억800만원을 투입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업소당 50만원의 경영안정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영양군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자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표자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등을 지참해 각 사업장 소재지에 위치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서류 작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기준은 2020년 3월 1일 이전 등록 사업자에 한하고 사업자 무등록자, 신청일 현재 폐업된 사업자와 사치, 향락, 도박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일부)은 제외된다.

지급 방식은 계좌 입금을 통한 현금 지원 예정으로 신청자의 소상공인 해당 여부, 업종 적합 여부 등을 심사해 5월~6월 중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 홈페이지의 사업 안내 페이지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영양군 지역경제과 경제정책담당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신음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조금이나마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코로나19 확산이 점차적으로 줄어들고 있으니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이행해 코로나19 종식까지 힘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