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진원,애니‘독도수비대 강치’캐릭터 활용 상품개발 지원
상태바
경북콘진원,애니‘독도수비대 강치’캐릭터 활용 상품개발 지원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0.04.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크라우드펀딩까지 연계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상품 개발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상품 개발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독도수비대 강치’는 우리 땅 독도를 문화적으로 알리기 위해 경북도와 해양수산부가 기획하고 경북콘텐츠진흥원과 (주)픽셀플레넷이 2016년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2019년에는 프랑스 공미디어(Gong Media)와 유럽송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애니메이션 송출계약에 이어 올해에는 ‘독도수비대 강치’ 캐릭터의 시장 경쟁력 제고 및 홍보를 목적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완구, 출판, 생활잡화 등 경제적 부가가치를 만드는 상품 전반의 개발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결과평가 후 우수 개발로 선정된 제품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전문업체와 연계시켜 제품 홍보 및 시장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경북도 소재 기업이다. 선정된 2~3개 기업에 총 4,025만 원의 지원금을 분할 지원한다. 1차 서류 적격 여부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판로계획이 구체화 되어 있는 상품일수록 높은 평가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독도수비대 강치’의 캐릭터 인지도를 더욱더 높이고,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추후 강치 캐릭터를 활용한 산업화 지원 및 홍보마케팅을 통해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문화적으로 알리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은 경북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5월 20일부터 시작하여 27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