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농가에 봄철 농작물 저온 피해 대비 당부
상태바
옹진군농업기술센터, 농가에 봄철 농작물 저온 피해 대비 당부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4.2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봄철 농작물 저온피해 대비를 당부했다.[사진=옹진군]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봄철 농작물 저온피해 대비를 당부했다.[사진=옹진군]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옹진군(군수 장정민) 농업기술센터는 기상청이 금주 최저기온이 4℃~10℃까지 내려간다는 예보에 따라 봄철 농작물 저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 줄 것을 농가에 통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저온에 약한 작물은 온도가 떨어져 최저온도가 10~13℃ 이하일 때 생육이 억제되고 성장이 불량해 생산량이 줄어들게 된다.

특히, 고추와 단호박 등 농작물 육묘상 및 못자리는 최저기온이 10℃ 이하일 경우 저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하우스 시설에서 농작물을 재배할 경우 저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깔 씌우기나 부직포, 비닐 등을 덮어 최저기온이 10℃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유의해야한다.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들은 5월초까지 매일 기상 상황을 살펴 저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해야한다”며 “ 만약 농작물 피해를 본 경우엔 피해묘를 뽑아내고 다른 묘로 다시 정식하고, 경미한 피해가 나타날 때는 요소액 0.5%를 식물의 잎에 직접 공급해 생육을 촉진시켜 주어야한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