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22:04 (일)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온라인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진행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온라인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2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 법률안 따른 학교현장 이해 및 교원 학생 생활교육 분야 전문성 제고 위해 마련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21일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대한 학교현장의 이해와 교원의 학생 생활교육 분야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관내 학교 관리자 및 생활업무 담당자 2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개정 학교폭력예방법 △학교폭력전담기구의 역할과 사안 조사방법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이관됨에 따른 학교의 역할에 대한 이해 △사전질의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한 Q&A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중부 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학교의 교육적 해결 기능회복이라는 개정 학교폭력예방법 취지에 맞게 학교는 교육적 해결 재량권인 학교장 자체해결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더불어 우리 센터는 학교 구성원간 화해와 조정을 통한 해결을 돕고자 관계회복 조정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학교 내 다양한 갈등상황 전 과정에서 많이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학교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위기학생, 학생인권, 교권 등에 관한 다양한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적극 힘써오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