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교직원, 자발적 장학기금 마련...재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상태바
대구한의대 교직원, 자발적 장학기금 마련...재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4.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창훈 총장 60%, 부총장 30% 등 교직원 자발적으로 장학기금 마련해 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 지급
변창훈 총장이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전체 교직원회의를 원격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전체 교직원회의를 원격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청정캠퍼스를 유지하기 위해 ‘코로나19감염확산방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2020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 강의를 5월 4일까지 원격수업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캠퍼스 특별방역과 외부인 출입 금지 등 청정한 안전공간으로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7천여명의 모든 재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 1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개강이 미뤄지고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하지 못하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조금마한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해서 추진한 것이다.

변창훈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은 이번 특별장학금을 마련하기 위해 월급의 일부를 반납해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월급의 60%를 기부하기로 했으며, 부총장은 30%, 보직자와 팀장은 각각 20%와 15%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 밖에 교수와 직원들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학사일정 조정 등 대학에도 많은 변화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특별장학금 지급은 학생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기 위해 지급하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총학생회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을 위해 특별장학금 지급 이외에도 강의 녹화영상에서부터 구글 Meet 등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까지 다양한 원격수업의 형식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신입생을 위한 대학 길라잡이 유튜브 제작과 온라인(화상) 취업상담 및 취업컨설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 화상 취업지원 서비스를 시작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