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익산 중앙동 도시재생 특화거리 “ 빛들로” 조성 본격
상태바
익산 중앙동 도시재생 특화거리 “ 빛들로” 조성 본격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4.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역 앞 중앙로가 “빛들로”라는 브랜드를 달고 특화 거리로 조성된다.

시는 2017년도 국가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익산역 앞 중앙로에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철도 상징거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폭 25m인 중앙로에는 철도 역사 도시를 상징하면서 유라시아 철도 시대를 기원하는 보석기차나 기차 미니어처 등의 조형물을 곳곳에 설치하여 과거부터 미래까지 철도 교통의 중심인 익산의 변화를 표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자인 가로등 및 디자인 버스 정류장과 각종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KTX 익산역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물론 젊은이들이 야간에 즐겨찾는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특히 보석기차 조형물은 유라시아 철도거점 도시로의 도약을 염원하는 익산의 포부를 담고 있으며, 야간 경관시 익산역을 향하여 품어져 나오는 레이저 빛은 보석기차에 보석을 가득 담고 미래를 향하여 벋어 나아가는 밝은 익산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중앙로의 오래된 은행나무 가로수를 이팝나무로 변경 식재하고 인도에는 야간경관조명을 가미한 디자인벤치와 다양한 색깔을 내는 LED가로등으로 전면 교체 설치하여 관광객들에 대한 대외 이미지를 높여 상권 활성화를 유도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이번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특화거리조성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아름다운 빛의 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하며 “이를 토대로 우리 시민의 염원인 유라시아 철도거점 도시로 나갈수 있도록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한편 중앙동 도시재생 특화거리사업은 실시 설계와 주민협의체 의견수렴, 시 공공디자인 심의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공사 발주한 상태로, 5월부터 착수하여 금년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한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