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휴넷 해피칼리지,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설명회 22일 진행
상태바
휴넷 해피칼리지,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설명회 22일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제작, 라이브 강의 개설 방법 등 소개… 코로나로 오프라인 교육 취소된 현직 강사들 관심 기대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해피칼리지’가 오는 22일 ‘해피칼리지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무료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이 취소되거나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되면서 많은 강사들과 교육 관계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해피칼리지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에서는 이번 설며오히에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비대면 교육 방식인 ‘온라인 라이브’ 교육과 관련, 해피칼리지 자체 라이브 솔루션과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영상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강의 운영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간편하게 동영상 강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해당 방법은 전문적인 영상 편집 기술을 보유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온라인 강의를 제작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코로나로 오프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사와 교육 관련종사자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다. 해피칼리지는 줌, 유튜브의 보안 이슈로 다른 라이브 솔루션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라이브 설명회는 해피칼리지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당일 시청이 어렵다면 온라인 VOD 형태로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컨셉으로 다양한 형태의 강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지식튜브’를 목표로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칼리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해피칼리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