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해군 3함대, 지역사회 방역ㆍ경제 적극 지원
상태바
해군 3함대, 지역사회 방역ㆍ경제 적극 지원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4.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3함대, 목포 시내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업무 지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 돕기 위해 단체 꽃 구매 등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서
종교시설방역지원[사진=해군3함대
종교시설방역지원[사진=해군3함대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해군 제3함대사령부(사령관 이성열 소장)는 목포시청의 요청에 따라 목포 시내 종교시설에 대한 방역업무를 지원하고,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를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목포시청은 최근 지역사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 고위험 사업장 방역지원을 해군에 요청했다.

이에 해군 3함대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목포ㆍ영암지역 종교시설 12곳에 대한 방역지원에 나섰다.

또한 88체육관, 목포문학관, 유달예술타운 등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3함대사령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꽃 소비 감소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대 인근 화훼농가에서 프리지아, 금어초 등 꽃다발 200개, 100여만 원어치를 구매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홍보하고 있다.

구매한 꽃다발은 사무실과 군 장병들 생활관에 비치해 분위기를 전환하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군 가족들에게 선물하는 등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환경개선에 적극 활용했다.

한편 해군 3함대는 코로나 상황이 본격화된 지난 2월부터 부대 인근 지역 농산물을 주ㆍ부식으로 구매하고, 장병 간식과 도시락 등 총 5억원 가량의 물품을 구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