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중구, 3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 받아
상태바
중구, 3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 받아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6.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속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하여 3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중구에 공장등록 한 제조업자 또는 중구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지역 안에 공장등록 한 업체, 제조관련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 도시형공장 운영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다.

3분기 융자 규모는 24억 원으로, 업체당 2억 원 이내에서 융자해 준다. 대출 금리는 연 3.2%이며, 상환조건은 1년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사업장 임차계약서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2008년∼2011년) 등을 갖춰 7월 2일 부터 7월 6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회에서 융자 대상 업체를 확정하면, 우리은행 중구청지점에서 변제능력(신용등급 조회, 담보가치 검증)과 관련된 대출심사를 거친 후 대출을 실시한다.

대상 업체는 부동산 등을 필수적으로 담보로 제출하여야 하며, 융자 신청액이 3,000만 원 이하이고 건실 유망한 사업체로 판단되면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추천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신용정보관리 대상자와 사치ㆍ투기ㆍ금융ㆍ부동산업체들은 대출이 제한된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