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신안군 장애인거주시설”보건복지부 평가‘A’등급
상태바
신안군 장애인거주시설”보건복지부 평가‘A’등급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4.13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청 전경
신안군청 전경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신안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사회복지시설평가 장애인거주시설 운영부분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5년 5월 13일 개원한 신안군장애인거주시설은 일반 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거주·재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들의 현안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지역사회에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전국 장애인거주시설 656개소를 대상으로 ▲시설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운영,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에 대해 이루어졌으며, 신안군장애인거주시설은 전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현장평가위원들은“관리자의 운영에 대한 비전과 관점이 긍정적이고, 직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및 역량이 높아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가 이루어져 입소자의 만족도가 높고 프로그램의 계획, 진행, 평가 전반에 대한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고”평가했다.

신안군장애인거주시설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며 시설장(홍정미)은“우리 시설이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전달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과 현장 소통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건실한 시설 운영을 통해 장애인들의 권리옹호는 물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에서도 꼭 필요한 시설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