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AI콜센터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자동관리
상태바
경북도, AI콜센터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자동관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13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콜센터 상담서비스 구성도. [사진=경북도]
AI기반 콜센터 상담서비스 구성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가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해 AI기반 콜센터 상담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최근 해외입국자의 증가에 따라 자가격리자가 급격히 늘어 4월 1일부터 입국자에 대한 강화된 자가격리를 실시중에 있다.

이에 경북도는 자가격리자가 외부와의 접촉을 제한하고 외출금지 등의 조치를 취하는 한편, 14일부터 AI 음성로봇을 통한 전화상담서비스를 도입해 자가격리자의 건강체크 등 관리를 실시한다.

경북도가 운영하는 한글과컴퓨터그룹의 AI기반 콜센터 ‘한컴AI체크25’서비스는 사람이 아닌 AI음성로봇이 관리대상자에게 1일 1회(2주간) 자동으로 전화해 미리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관리대상자의 발열, 호흡기 증상 등 건강상태 등을 확인한다.

만일 관리대상자가 이상이 있다고 답을 할 경우 해당 보건소 및 재난부서로 상황이 공유되고 상담을 받도록 유도해 준다.

이번 AI기반 콜센터 상담서비스는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솔루션을 제공, NBP(주)(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가 클라우드 인프라를 경북도에 무상제공하는 방식으로 협약을 맺어 진행된다.

도는 지역내 코로나19의 확산의 기세가 꺾이고 있지만 해외입국자를 포함한 자가격리자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묵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지원해준 두 기업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끝까지 자가격리자의 철저한 관리로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