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안호영, 농작물 저온 피해 시·군 전수 조사 필요
상태바
안호영, 농작물 저온 피해 시·군 전수 조사 필요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4.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국회의원 후보
안호영 국회의원 후보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 후보(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는 이상 저온에 따른 농작물 피해 전수조사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후보는 지난 10일 보도자료를 통해“올 겨울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 과수 꽃눈 개화기가 3~5일 앞당겨졌지만, 본격적인 개화가 시작되는 4월에는 국지적 이상저온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봄철마다 발생하는 이상저온으로 인해 과수 등 농작물 피해가 상시화하고 있다”면서 “정부와 지자체는 기상·기후정보를 바탕으로 봄철 이상저온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권고사항을 제공하고 농민들은 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지역에서 만난 농민들은 이상저온으로 과수의 착과나 생장이 제대로 될지 걱정하는 목소리가 컸다”며 “실제로 작년에는 도내에서 166농가 54.6ha의 농작물이 저온 피해로 보상을 받은 바 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어 전라북도와 지방자치단체의 전수조사를 통한 농작물 피해 보상 방법 등을 요구할 것임을 피력했다.

또한 농작물재해보험제도를 확충하고 신속한 냉해 피해 보상과 농업인 예산이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