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서농협 김해환 조합장,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
상태바
현서농협 김해환 조합장,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4.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10일 청송군 현서농협 김해환 조합장이 제4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은 ▴계통간 상생·발전 ▴농·축협간 협력 ▴사업추진 우수 ▴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농·축협 조합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경북농협 최고 명예의 상이다.

김해환 조합장은 2015년 제14대 현서농협 조합장으로 선출돼 재임기간 동안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능력으로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업인 실익 및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왔다.

조합장 취임 이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19년 상호금융예수금 500억원을 달성, 신소득작목(사과: 시나노골드) 육성으로 판매사업 100억원을 달성해 경제사업에서도 장기적인 전략 아래 비약적 발전을 이뤄냈다.

특히,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3개(사과공선출하회, 황금사과공동출하회, 채소작목회)를 육성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의 판매량을 늘리고 사과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증축해 농업인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김해환 조합장은 “이번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은 조합원들과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농업인 소득향상에 힘쓰고 지역사회에서 기여하는 현서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