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임실봉황인재학당, 선제적 온라인수업 모범사례 주목 받아
상태바
임실봉황인재학당, 선제적 온라인수업 모범사례 주목 받아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4.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초기 지난 2월 일찌감치 온라인 화상강의 서둘러 전환
높은 만족도·학습효과 안정적 정착…일선학교 문의쇄도·벤치마킹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공교육 역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이 이뤄진 가운데 임실봉황인재학당이 일찌감치 운영 중인 온라인 화상수업이 모범사례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코로나 지역감염 차단과 수강생 안전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선제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뛰어난 학습효과를 보이며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봉황인재학당의 온라인 화상강의 시스템을 배우려는 일선학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실제 앞선 8일에는 진안 제일고 교사들이 학당을 방문해 화상수업을 직접 참관하고 온라인 학습 운영방법, 준비사항 등에 대해 꼼꼼히 문의하기도 했다.

봉황인재학당은 코로나 초기인 2월부터 상황이 심각하고, 장기화될 것을 우려해 온라인 수업으로 서둘러 전환, 무료 화상회의 앱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양방향 화상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 수강생은 관내 중학생 148명으로, 학생들은 평상시와 다름없이 오후 6시부터 온라인으로 출석하여 월~금까지 매일 3교시 수업을 받고 있다.

수강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으로 학습의 집중도와 효과를 높이기 위해 1교시당 30분간 진행되며, 질의응답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생과 강사간 피드백이 이루어진다.

화상수업 초반에는 낯선 시스템과 학습환경에 대한 적응기간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화상강의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학생과 강사, 학부모 모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장기간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실력 향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정기평가도 실시했다.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 속에 민선 7기에도 주목받는 지역인재 양성의 산실로 우뚝서고 있다.

특히 사상 첫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사회 전반의 혼란 속에 온라인 강의의 성공적 우수사례로 알려지면서 많은 일선학교들의 관심과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일선 학교의 개학연기 등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판단, 한발 빠른 대처로 온라인 수업을 과감하게 추진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했다”며 “봉황인재학당의 온라인 수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온라인 수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일선학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