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08:26 (월)
휴넷, 원격근무 형태 ‘리모트 워크’ 온라인 강의 선보여
상태바
휴넷, 원격근무 형태 ‘리모트 워크’ 온라인 강의 선보여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1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 늘며 기업 관심 높아져… 10분 내외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짧고 집중력 있게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최근 원격근무 형태의 ‘리모트 워크’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리모트 워크’ 온라인강의를 선보였다.

강의는 ‘리모트 워크의 효과와 한계’, ‘리모트 워크 리더십: 상호 신뢰와 성과 관리’, ‘리모트 워크의 방식: 커뮤니케이션, 협업’, ‘리모트 워크의 도구와 팁’, ‘리모트 워크의 벤치마킹 사례’, ‘리모트 워크를 위한 제언’ 등 총 6개로 구성됐다. 전 강의는 10분 내외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짧고 집중력 있게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리모트 워크의 3가지 성공 요소로 △업무 수행자의 마음가짐과 역량, 각종 인프라 장비 등이 갖춰진 ‘리모크 워크 사전 준비도’ △조직과 직원 간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 △‘업무 성과 중심의 조직 운영’을 꼽고 있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앞으로 시대는 코로나 전후로 나뉠 정도로 그 파급력이 매우 클 것이며, 코로나로 기업들이 다급하게 재택근무를 도입하면서 혼란을 겪고 있지만 이번 사태로 한국에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리모트 워크, 라이브 강의 등과 같이 전에 없던 것들을 새롭게 요청하고 있어 관련 강의를 계속해서 개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6개 미니 강의가 포함된 ‘리모트 워크: 슬기로운 조직관리 리더십’은 휴넷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고편을 만나볼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