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도국제교류센터,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활동 적극 전개
상태바
도국제교류센터,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활동 적극 전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4.0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외국인 유학생·근로자에게 직접 제작한 휴대용 손소독제 1천개 전달
전주시 그룹홈 공동생활 가정 아이들에게 문화상품권 전달 및 격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전라북도의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8일 도내 외국인 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휴대용 손소독제를 도내 주요 대학과 산업단지 근로자 단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민 전체가 이행하고 있는 사회적거리두기와 생활방역을 위해 도내 거주 외국인 등도 동참하여 극복한다는 취지로 “격려와 배려,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는 이겨낼 수 있어요! 모두 힘을 내 보아요“라는 메시지를 손소독제에 부착하여 전달했다.

또한, 9일 센터는 2018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전주시 그룹홈 공동생활 가정 아이들에게도 센터 직원들이 기부한 문화상품권을 전달하며 등교 연기로 내부 생활만 하고 있는 아이들을 격려했다.

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는 민간 국제교류 기관으로 다양한 민간 인적·문화 교류활동과, 도민 국제화역량강화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난 3월 ‘전라북도 화훼농가 살리기 동참’을 시작으로 ‘헌혈캠페인 참여’, ‘SNS를 통한 외국어 코로나19 예방캠페인 전개’ 등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오고 있다.

이영호 센터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도민, 외국인이 한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제는 국내외 할 것 없이 생활방역에 힘써야 할때”라고 말하며, “센터는 국내외 코로나 19에 따른 상황을 주시하며 앞으로 자매우호지역 및 민간교류지역관련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