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 2020년 학습동아리 선정·운영
상태바
성주교육청, 2020년 학습동아리 선정·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교육지원청
사진=성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은 9일 ‘성주교육지원청 2020년 학습동아리’를 선정, 발표했다.

학습동아리는 조직 내 지식형성 활성화의 기반 마련과 개인의 능력개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하는데 올해는 전년도 실적이 미흡한 3개 학습동아리를 제외하고 새로 공모한 2개의 학습동아리를 포함해 6개의 학습동아리를 선정·운영하게 된다.

선정된 학습동아리에게는 인원수에 따른 차등 예산을 지원하고 연구주제별 운영결과를 12월 중순에 심사해 우수 학습동아리를 선정·시상하고 결과물을 공유해 교육행정 조직의 역량강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2020년 선정된 학습동아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동살’, 조직 구성원의 기본적인 역사 소양을 기르기를 목표로 한 ‘한사랑’, 학교시설 관리의 기초가 되는 공사 도면 이해를 목적으로 한 ‘학교시설 완전정복’, 행정 업무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한 ‘컴퓨터 내 마음대로 활용하기’,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조리 종사원이 중심으로 조직된 ‘한식사랑’, 효율적인 학교시설관리를 목표로 하는 ‘늘푸른'이며, 12월 초까지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조미연 교육장은 “자율적인 학습동아리 활동이 조직 구성원들의 상호교류를 원활하게 해 개인역량과 조직역량을 모두 높아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성심성의껏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