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활동비 선 지급 진행
상태바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활동비 선 지급 진행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4.0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중단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참여자들의 생계보호 대책에 따라 3월 급여를 선 지급 한다. 선 지급액은 활동이 중단된 3월분 급여(30시간 기준, 27만원)로 사업이 재개되면 근로시간을 연장해 상계할 방침이다.

지급 대상자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공익형 참여자 총 330명으로 이 중 사업개시 후 월별 추가 근로에 동의한 어르신이며, 이와 관련된 선 지급 동의서를 지난 6~83일간 복지관 지상 주차장에서 제출 받았다.

날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손소독제 비치, 방문자 발열체크, 마스크 및 장갑 착용, 참여자 대기 간격 확보로 접촉을 최소화하며 안전에 유의해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께 의료용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전달하였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사업이 중단되면서 생계가 곤란한 어르신들이 많이 발생해 선 지급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번 조치로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기흥노인복기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요처 연계, 안부전화를 실시하며 어르신의 일자리 소속감 증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